공유오피스 장점 6가지 공유 이런장점도 있다는게 신기하네요

공유오피스 이용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는 글입니다. 공유오피스 장점 6가지 함께 살펴보시고 좋은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Contents

공유오피스의 개념 간단정리

이글을 보시는 분들은 공유오피스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일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기본적인 정보는 어느정도 알고 계실것 같아 간단하게만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유오피스는  말 그대로 오피스라는 사무공간과 함께 다른 공간들을 공유하면서 사용하는 신개념 사무실이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화장실 회의실  사무용품  그 외에 더 필요한 공간들을  함께 사용하면서 본인의 사무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효율적으로 사무실을 운영하면서 가격은 개인 공간을 빌리는 것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부분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공유 오피스를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어떤 장점이 있는지 알아보고 사용하시는게 좋은데요? 다음의 내용에서 공유오피스 장점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유오피스 장점 6가지 살펴보기

✅ 신축건물 깨끗한 건물 및 환경

공유오피스라는 것이  최근에  많이 생기는 트렌드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청결관리 나 건물에 깨끗하면 신경을 많이 쓰고 창업을 합니다.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화장실이나 이런 것들에 민감한 분들이 많기 때문에 더욱 더 깨끗한 환경을 조성 하려 노력을 많이 합니다. 

그만큼 찾아 보게 되면 공유 오피스는 조금 사무실 느낌 보다는 깨끗한 건물에서 청결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이 많은 장점을 볼수가 있습니다. 

✅ 저렴한 비용으로의 운영

아마 공유 오피스를 사용하는 분들의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라고 생각이 듭니다 바로 비용적인 측면에서의 운영이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공유오피스 특성상 개인공간을 제외하고는 모든 공간을 다른 분들과 공유하고 나누어서 사용해야 합니다. 그만큼 다른 공간을 준비해야 되는 비용들이 들어가지 않고 여럿이 나누어 이용하다보니 비용도 여럿이 나누어서 적용이 됩니다. 

내가 생각하고 있는 금액보다 저렴한 비요으로 운영할수 있는 공유오피스도 검색이 가능하니 자세히 살펴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사무실을 공동으로 이용해야하는 부분만 잘 수렴하면 비용적인 측면에서 장점을 가지고 갈수 있는 부분으로서 운영 비용에서의 장점이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 역세권 위치의 도심지 활용

최근에 공유오피스로 개설되는 곳의 위치들을 보게 된다면 보통 역세권에 위치한 지역이 많습니다.

별도의 주차 공간이 필요하지도 않고 지하철과 같은 대중교통으로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교통편이 매우좋고 출퇴근 관련 편의성을 가져온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역세권이나 도심지에 개인 사무실을 마련한다고 쳤을 때 엄청난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보증금은 물론이고 매월 부담해야 되는 세도 상당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 이렇게 역세권에 위치에 사무실을 이용할수 있다는 부분이 공유오피스 장점이 됩니다.

✅ 별도의 세팅이 필요없다

공유오피스의 두 번째 장점으로는 사무실을 세팅 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이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공실을 빌리게 되면  본인이 이것저것 다 세팅을 해야 되고 심지어는 물건 하나하나 휴지 한 조각이라도 본인이 다 사다 넣어야 되는 부분들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공유오피스는 이런 것들을 세팅 할 필요가 없이 보니 내 몸과 컴퓨터 한 대 필요한 사무기기 만 가지고 가면 됩니다. 

최근에 카페 형태로 공유오피스가 개설되다 보니 간단한 먹을거리와 커피 같은것을 마음껏 먹을수 있게 제공하는곳도 많이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유오피스 계약이 만료 돼서 나갈 경우에도 별도의 챙길 거리들이 많이 있지 않고 본인의 집만 챙겨서 나가게 되니 참 입퇴실에 편리함이 있습니다. 

✅ 여러가지 공간의 이용가능

만약 본인이 사무실을 임대 하게 된다면 해당 사무실 안에서 모든 것을 해야 하는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촬영을 해야 되는 경우도 있을 것이고 물건을 포장 해야 되는 경우도 있을것이고 또 업체들과 계약을 진행하면서 회의를 해야 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공간을 임대에서 사무실을 만들 경우 사무실 안에서이 모든 것들을 다 해결해야 되지만 공유오피스는  공동의 사용으로 운영되기는 하지만 이런 여러가지 공간들이 별도로 마련이 되어ㅣ있고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손님이 찾아왔을 때 회의할 수 있는 회의실 공간이 따로 있기도 하고 온라인 쇼핑몰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촬영을 할 수 있는 촬영용 스튜디오가 별도로 있는 곳도 있습니다. 

조금 더 전문적으로 공유 오피스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라면 이런 공간들을 층마다 만들어놓고 운영을 하시기 때문에 생각보다 기다리는 시간이 나 이용할 수 있는 기회가 많습니다 이런 부분들이 공유오피스 장점중의 하나이니 적극적으로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 창업시 주소지의 활용가능

새로운 창업을 해야 될 때 사업자 등록을 하게되면 주소를 기입해야 되는 경우가 반드시 생깁니다. 

최근 대부분의 공유 오피스는 창업 시에 주소지로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하게 해주고 있으며 공유 오피스를 들어가 있지 않더라도 특정 금액만 받고도   사무실에 주소를 등록하게 해 주는 서비스 같은 것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소지로 발송되는 우편물은 특정비용을 지불하면 다른 지정한 주소로 재발송 해 주는 서비스도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공유오피스 장점 마치며

공유오피스 장점 대표이미지

지금까지 공유 오피스를 이용하기 잘 알아봐야 될 장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공유오피스 장점 정리를 해보자면 다음과 같이 요약을 해볼수가 있겠습니다. 

✔ 신축 건물과 깨끗한 환경에서 업무를 할 수 있다

✔ 별도의 세팅 없이 바로 업무를 진행할 수 있고 퇴실도 편안하다

✔ 임대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운영을 할 수가 있다

✔ 역세권 위치를 활용하여 출퇴근 장점과 대중교통을 이용할수 있다.

✔ 다양한 공간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 창업과 관련되어 주소지로 활용이 가능하다

공유오피스 장점을 다음과 같이 살펴보았는데요? 다음 시간에는 단점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