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비용 줄이기 5가지 방법과 계산 견적 방법 공유

절마다 이사할 때 고생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이사 비용 관련 대부분입니다. 이사 비용 줄이기 가능한 5가지 방법과 함께 계산 견적 방법을 다음과 같이 공유 드립니다.

Contents

이사 할때 부담되는 것들

전세 월세 로고 좋아하시는 분들이나 단기계약으로 거주하시는 분들에게는 특정시기 만 되면 이사에 대한 부담이 생길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편하게 잘 지내던 지인들을 다른 곳으로 옮기는 것은 여간 힘든 일이 아닌 것 같습니다 .

그리고 이사의  두려운 부분 중에 하나는 바로 비용이라는 부분때문이기도합니다. 참 많은 비용들이 소요가 되기 때문에 이사에 대한 부담 역시 없지 않을수 없는데요 이사 비용은 아시겠지만 정찰제가 아니고 상황과 날짜 등 여러 가지 요소에 따라서 금액 차이가 상당히 심합니다. 

오늘은 이사 비용 줄이기 방법에 대해서  조금 현실적으로 가능한 방법들을 설명해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과연 어떤 부분을 신경을 쓴다면 이사 비용 줄이기가 가능할까요?  


함께보면 좋은 글들

전세 월세 계약시 주의하면 좋은 9가지 내용

아파트 청약정보 빠르게 얻는 4가지 방법


이사 비용 줄이기 5가지 방법

아래의 방법들은 이사 비용을 줄일수 있는 방법들을 모아놓은것 입니다. 하나씩 필요한부분들을 적용해보신다면 이사에 대한 비용으로부터 조금은 부담을 내려놓을수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 손없는날 주말 피하기

우리나라에는 이사 와 관련된 있어서 손 없는날이라는 문화가 존재합니다. 그래서 손 없는 날을 피하는 것이 이사 비용 줄이기 방법 중에 첫 번째 방법입니다.

전 없는 날에 이사를 하게 되는 경우 이사업체 입장에서는 굉장한 성수기 시즌이고 비용적으로도 많은 이득을 얻을수 있는 기간입니다.

전 없는 날은 사람의 일을 방해하는 귀신을 피하는 날로서 떠나는 날에 이사를 하면 아무 탈이 없다라는 약간의 풍속과 미신 문화에서 비롯된 내용입니다.  같은 날 같은 조건이 너라도 손 없는 날이 끼게 되면 20만 원에서 30만 원 정도가 더 비싸기 때문에 가능하면 그리고 이런 것들을 신경 쓰지 않는 분들이라면 손 없는 나를 피해서 이사를 잡는 것도 중요한 방법입니다.

마찬가지로 손없는날과 유사하게 주말에 경우에도 가격대가 조금 높게 형성되는 이사 업체들이 많기때문에 주말도 가능한 피해서 이사를 하는 것이 이사 비용을 줄이는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 보관이사 피하기

이사를 하다 보면 내가 들어가야 될 집과 전에 거주 하시던 분들의 기간이 차이가 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보관 이사를 해야 되는데 보관이사를 진행하게 되면 일반적인 포장이사 회비에 약 2배 정도 가량의 비용이 더 들어가게 됩니다.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면 피할수 없겠지만 선택이 가능한 상황이라면 보관 이사를 피해서 날짜를 잡는 것이 이사 비용을 줄이는 방법 중의 하나입니다.

▶ 필수적으로 견적 받기

[ㅈ]

최근 많으니 사업체들이 생기고 없어지고 합니다  그럼에 따라 이사 업체 간의 경쟁이 심화되면서 이사 비용도 각각 천차만별인데요?  이사비용을 아끼고 싶다면 귀찮아 할 수 있지만 반드시 필수적으로 견적을 받아 보고 진행하는것이 좋습니다.

인터넷을 통하여도 다음과 같이 이사 견적을 받아 볼 수 있는 사이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사 비용에 대한 견적은 사이트를 통해서 신청한 이후에 받아 놓으시는게 좋으시고 각각의 훅이나 전화를 통해서 꼼꼼한 비교상담을 해보는 것들이 추가적으로 좋습니다. 그리고  견적을 받는 과정에서 어느정도 네고가 가능할 수도 있기 때문에 다른 업체는이 정도의 비용이 달하는 말씀을 해 보면서 한 번에 네고를 시도해볼수 있는 부분도 이사 비용 줄이기 방법의 한가지 분야라고 생각이 됩니다. 

▶ 추가비용 주의하기

이사를 할 때 추가 비용에 대해서 주의하는 방법도 이사비용을 늘리지 않고 줄이는 방법중의 하나입니다. 

대표적으로 사다리차의 경우 추가비용이 붙는 부분인데 사전에 이사를 할 때 어떻게 이사가 들어갈 수 있는지 미리 조사한다면 추가 비용을 막을 수 있습니다.

사다리 차의 경우 각 층별로도 가격 차이가 나타나는데 층이 높을수록 이용료가 높아지게 됩니다. 20층 아파트 기준이라고 하면 보통의 경우 20만원의 사다리차 비용이 발생 되는데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경우에는 5 ~ 10만원 정도면 가능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사를 하기 전 이사 하는 곳에 아파트등의 관리사무소나 직접 방문을 통한 확인을해보신다면 추가 비용에 대한 손실을 막을수 있습니다.

▶에어컨 청소등의 설치비용 미리 확인하기

이사를 하게 되면 기존의 에어컨을 가져가거나 또는 새로운 에어컨을 설치하는 부분에 있어 설치 비용 이관 비용등이 발생이 됩니다.

에어컨 설치 나 이관 비용의 경우 생각보다 많은 비중으로 금액이 지출이 되게 되는데요 배관 작업 비용 등등 여러 가지 구조 등에 따른 비용들이 많이 산출 되게 됩니다.

에어컨 브랜드의 다른 공식 업체에서 이관희 나 설치 작업을 진행할 경우 평균 30 ~ 50만원정도의 금액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에 비하여 사설업체에를 진행하게 된다면 반 가격인 15만원 ~ 30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진행을 할수 있습니다. 

사설업체를 이용할 경우에 결국 예약 30에서 40% 정도  비용 절감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사설업체라고 믿음이 떨어질수 있는 부분도 있는데요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부분은 보통 브랜드의 경우에도 사설업체에 위탁을 주어서 설치를 하기 때문에  설치 기술등에서 부족한 부분이 크게 없으니 염려하지 않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가능하면 사설 업체를 이용함에 있어서도 추후 AS 여부가 일정기간 가능한 업체를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입주가 관련되어 청소를 해야 되는 경우에는 청소업체를 부를 수가 있습니다 보통 평당가격이 1만 원 정도에 형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30평대 아파트를 들어간다고 치면은 30만 원에 비용이 발생 예상이 됩니다.

가능하면 청소 업체를 보내지 말고 직접 청소하는 것도 이사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이사 비용 줄이기 마치며

포장이사 하는 장면

지금까지 이사 비용을 줄이는 방법 5가지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이사도 발품을 팔면 팔수록 더욱 더 좋은 조건에 그리고 저렴한 조건에 이사업체를 만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많이 견적을 받아 보시는 것이 이사 비용 줄이기에 좋습니다.

이사를 준비하는 기간이 짧다면 선택할 수 있는 범위가 굉장히 작아지기 때문에 반드시 여유를 가지고 위의 이사비용 줄이기 5가지 방법을 실천하신다면 보다 많은 비용을 절약할수 있을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이사 비용 줄이기에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상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