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면적 공급면적 차이? 이제 더이상 헷갈릴 필요가 없습니다 (2022 종결)

전용면적과 공급면적 사이에서 개념이 잘 안서시는 분들이나 전용면적 공급면적 차이가 도대체 햇갈리시는 분들이라면 다음의 내용을 읽어보시면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Contents

전용면적 85제곱미터에 34평?

아파트 분양 광고를 보다보면 “전용면적 85제곱미터에 34평” 이라는 문구와 같은 부분을 한번이라도 본적이 있으실거라 생각합니다. 

한 평이 약 3.3제곱미터니까 85제곱미터면 25평이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면서 면적을 계산하는 부분에 있어 벌써부터 햇갈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위의 내용은 전용면적과 함께 부동산 매물 광고나 매물 정보에서 공급면적으로 광고를 하여 발생된 경우이기 때문인데요 이처럼 참 햇갈리게 전용면적 공급면적을 왔다리 갔다리 하면서 표시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혼란스러운 상황이 앞으로도 계속 생길테니 우리가 전용면적 공급면적에 대한 개념을 완벽하게 잡아 놓는것이 제일 오류없이 아파트 면적 평수를 판단할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전용면적과 공급면적을 조금 자세히 들여다 보는 시간 그리고 이둘의 차이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용면적 자세히 살펴보기

전용면적은  단어에서 풍기는 전용이라는 단어에서부터 느낄수 있듯이 우리가 실제로 거주하는 공간 독점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공간이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아파트 현관문 안쪽으로부터의 공간으로 거실 방 화장실 주방 등등 우리가 실제로 거주하면서 움직일수 있는 공간을 전용면적이라고 말할수가 있겠습니다. 

아파트의 평수에는 실제 거주하는 공간과 함께 서비스 공간이라는 부분이 들어가게 되는데요 예를들면 발코니, 테라스 다락방과 같은 서비스면적이 제외된 공간이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만약 아파트 분양을 받는데 전용면적이 59제곱미터이다 라고 하면 이제는 우리가 실제로 거주할수 있는 공간의 크기로 우리가 말하는 평수보다는 보통의 경우 작은 평수로 말하게 되는 면적이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하나더 응용을 해보게 되면 서비스 면적이 제외된다는 말씀을 드렸는데 그렇다면 실제 아파트 평수는 전용면적 + 서비스 면적으로 이를 실면적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공용면적 자세히 살펴보기

공급면적에 앞서 공용면적에 대하여 조금 간단하게 설명을 드려야 할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공급면적을 이해하는데 있어서 공용면적의 설명이 필요하기 때문에 공용면적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용면적에 대하여 먼저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게 되면 현관문 앞에서부터 복도 계단 엘리베이터 계단 등을 포함한 공용으로 사용하는 면적을 공용면적이라고 합니다. 

우리 가족만 전용으로 이용하면 전용면적 이웃들과 공용으로 이용하면 공용면적으로 이해하시면조금더 쉽게 이해할수가 있습니다. 

공급면적 자세히 살펴보기

공급면적이란 전용면적과 공용면적이라는것이 합쳐진 것을 말합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분양면적이 바로 이 공급면적에 해당이 됩니다. 

우리가 아파트에 생활하게 되면 거주하는 공간뿐만 아니라 아파트 내부에서 이용하는 시설들 그리고 여러 가지 공용으로 사용하는 물건들이 있는데요이를 모두 포함하여 공급면적이 되며 아파트 평수를 계산할때는 공급면적을 계산하여야 정확한 평형 평수를 알수가 있습니다. 

분양면적 공급면적이 같은 말이라고 이해하시면 될것 같고, 다시한번 정리를 해보게 되면 공급 면적은 우리가 흔히 말하는 32평 아파트 25평아파트 이렇게 말할때 사용하는 면적을 공급면적이라고 말할수가 있습니다. 

전용면적 공급면적 차이

전용면적과 공급면적에 대하여 어느정도 이해가 조금 되셨을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전용면적 공급면적 차이에 대하여 살펴보고 마무리를 해볼까 합니다. 

전용면적 공급면적 차이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부분은 공급면적이 조금더 큰범위에 있다는 내용으로서 전용면적에 아파트의 공용면적이 포함된것이 공급면적이다 라는 차이가 있습니다. 

즉 두가지가 어떤 다른 차이가 있다라고는 볼수 없으며 공급면적이 전용면적을 포함한 조금더 큰 단위이고 개념이다 라고 이해하시는게 전용면적 공급면적 차이라고 볼수가 있을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전용면적 59제곱미터라고 말한다면 공급면적은 25평 정도, 전용면적 84제곱미터는 공급면적으로 약 33평정도가 되는 부분으로 전용면적의 크기와 공급면적으로 불리는 평수가 다른 부분이 있다 정도로 봐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알면 좋은 전용면적 공급면적 추가내용

전용면적 공급면적 차이 대표이미지

전용면적 공급면적 차이에 대해서 알게 되었는데요 다음에 내용은 알면 좋은 정보로서 추가적으로 공유를 드려 봅니다.

정부의  침으로 인하여 주택 면적은 전용면적으로  사용을 해야만 합니다. 이는 전용면적과 공급면적 2 다른 부분을 이용해서 소비자들을 헷갈리게 하는 것을 막기 위하여 실행된 정책 인데요

우리가 아파트 청약 공고나 분양 공고에서  아파트 단지 내에 있는 평수를 홍보하기 될 때 전용면적을 사용하고 있다라는 부분을 알고계시면 실제 평수를 계산하는데 더 도움을 받을수 있으실 것입니다. 

평수계산은 인터넷에서도 쉽게 할수 있으니 아파트 평수 계산기를 활용하여도 쉽게 계산하실수 있습니다.

  • 59.5㎡ = 18평
  • 79.34㎡ = 24평
  • 92.56㎡ = 28평
  • 105.79㎡ = 32평
  • 119.01㎡ = 36평

다음과 같이 전용면적에 따른 실제평수가 이정도가 될수 있다라는 점까지 살펴봐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의 정보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상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