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통장 납입횟수 확인하는 2가지 방법 – 그냥 넣었으면 큰일 날뻔했어요!

청약통장을 가지고 계신분들이라면 통장에 납입횟수가 중요하다는 부분을 아실텐데요 1순위 대상에 직결되는 부분으로 미리 확인해 볼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청약통장 납입횟수 확인하는 2가지 방법 아래에서 자세히 보겠습니다.

Contents

청약통장 납입횟수 중요한 이유

같은 조건이라면 납입 횟수가 더욱더 많은 분들이 청약 당첨에 유리한 확률로 접근할수가 있으십니다. 

청약통장 납입 횟수는 우리가 청약통장으로 청약을 진행할때 각각 1순위 기준으로 충족해야 되는 납입횟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그만큼 사전에 청약통장 납입횟수 확인은 필수적이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잠깐 청약 통장가입횟수가 얼마 되지 않았다면 최고의 혜택이 있는 다음의 청약통장을 한번 살펴보시는것이 최고의 혜택을 받는 지름길일수도 있습니다.

청약통장 납입횟수 내가 아는것과 다를수도?

많은 분들이 청약 통장 납입 횟수 와 관련되어서 본인이 매달 입금할 금액이 정상적으로 할수록 카운팅 된다고 생각하고 계십니다.

보통의 경우 라면 청약통장 으로 자동이체를 해놓기 때문에 납입 횟수에 문제가 되지 않을텐데요 간헐적으로  자동이체를 해야 되는 통장에 돈이 일시적으로 없어 자동이체가 잘 되지 않는 경우 등 여러가지 사유에 의해서 내 머리속에 있는 납입 횟수와 실제 청약통장 납입 횟수가 다를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조금더 정확하게 확인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청약통장 납입에 대한 회차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2가지 방법으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이어서 각각 어떤 방법으로 청약통장 납입 횟수 확인이 가능한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약통장 납입횟수 확인하는 2가지 방법

청약을 준비하는 청약통장에 납입을 하게된 횟수를 조회할수 있는 방법으로는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두가지 방법을 차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은행 계좌를 통한 납입횟수 확인하는 방법

청약통장을 가지고 있는 은행의 어플을 활용하여 핸드폰으로 쉽게 조회가 가능한 방법을 공유드려보려고 합니다. 각각의 은행마다 구현되는 방법이나 조회하는 매뉴는 일부 다를수 있으나 거의 유사하기 때문에 그대로 항목을 조회해서 찾아보실수 있습니다. 

저는 하나은행으로 청약통장을 가입해 놓았기 때문에 하나은행의 예시를 들어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타 은행이신 분들은 매뉴 위주로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1. 먼저 본인의 청약통장이 가입되어 있는 은행의 어플을 실행하여 주시고, 본인인증 또는 로그인을 진행하여 주세요 

2. 이미 주택종합 청약 저축을 가입하셨기때문에 계좌가 생성되어 있으실겁니다. 이어서 계좌 전체보기를 눌러 은행에 가입되어 있는 전체계좌를 확인해 주세요 

3. 가입되어 있는 주택 청약 종합 저축 계좌를 클릭하여 활성화 해주시면 계좌에 보유된 금액과 함께 계좌관리라는 매뉴를 볼수 있을것입니다. 

4. 계좌 관리를 눌러서 계좌의 정보를 확인하게 되면 다음과 같이  주택 청약 종합 저축 납입 횟수를 확인해 볼수가 있습니다. 

은행 계좌를 통한 납입횟수 확인 방법

이미 설치되어 있는 본인에 주거래은행 계좌에 클릭 몇 번을 통해서  주택 청약 종합 저축 납입횟수를 아주 간단하게 확인해 볼수가 있었습니다. 

▶ 청약홈 사이트에서 확인하는 방법

청약홈에서 조회를 해야하는게 사실 굉장히 중요한 부분인데요 왜냐하면 납입인정횟수로 확인이 되기 때문에 실제 청약시에 더 정확한 정보로 적용이 된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해당 기능은  영업일 09:00 ~ 17:30분 사이에서만 조회가 가능하니 시간을 꼭 확인해 주시고 서비스를 이용하는점 참고해 주세요 

청약홈에서 청약통장 납입횟수 확인 절차

1. 먼저 새롭게 단장한 청약홈 사이트를 접속하여 주신 이후에 다음의 매뉴로 이동을 해주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만 오셔도 거의 모든 과정을 오신거나 마찬가지입니다.

  • 청약자격 확인 – 청약통장 – 순위확인서 발급

2. 이어서 순위확인서 발급 버튼을 눌러주시고 순위확인서의 종류에 대하여 선택합니다. 

순위확인서의 종류는 다음과 같이 선택을 할수가 있으니 본인이 필요한 내용으로 받아 보실수 있습니다.

  • 일반공급
  • 노부모 특별공급
  • 생애최초 주택구입자 특별공급
  • 다자녀 특별공급
  • 신혼부부 특별공급(신혼희망타운)
  • 기타 특별공급(통장사용)
  • 맞춤형 임대주택

3. 유의사항과 함께 개인정보 동의에 대한 부분을 모두 체크해 주세요 .(전체동의 하면 간편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4. 이어서 인증서 로그인으로 진행을 해야 하는데 사용이 가능한 인증서의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편한걸로 인증을 진행하여 주시면 됩니다.

  • 공동인증서 로그인
  • 금융인증서 로그인
  • 네이버인증서 로그인
  •  KB모자일 인증서 로그인

5. 이어서 주택명을 선택하라고 나오는데 이는 단순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할것이기 때문에 아무것이나 클릭을 해서 선택하여 주면 됩니다.

그리고 하단으로 조금 내여 오시면 거주지 선택과 연락처 입력을 진행하게 되어 있습니다. 각각 입력을 해주고 진행을 합니다.

6. 마지막 발급 신청하기를 눌러 진행을 하게 되면 청약통장 납입횟수 확인을 완료할수가 있습니다.  

청약홈 청약통장 납입회차 확인결과

청약통장 납입횟수 확인 결과 살펴보기

이해를 돕기위하여 직접 2가지의 방법을 모두다 진행해 보았습니다. 비교를 해보게 되면 은행에서 확인된 청약통장 납입횟수 확인 내용과 청약홈에서 확인했던 내용이 다르다는것을 알수 있었는데요 

실제 청약을 진행하게 될때 청약홈의 정보가 기준으로 적용이 될것 입니다. 이런이유로 반드시 청약홈의 청약통장 납입횟수 확인을 해보는게 좋겠다는 결론에 도달할수 있었습니다. 

은행, 청약홈 납입횟수 조회결과

청약 납입 횟수 마치며

청약 납입 횟수 대표이미지

본인이 사용하는 은행 어플과 함께 청약홈이라는 사이트를 활용하여 청약통장 납입횟수 확인하는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내가 설정한 기준에 모두 부합되는지 청약을 위해서 꼼꼼히 확인해 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상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