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통장 10만원 2만원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사실 확인 고민 해결되었습니다.

청약통장은 청약신청에 매우 중요한 것중 하나 입니다. 그러나 최근 청약통장 10만원 2만원중 어떤금액을 넣는것이 좋다, 횟수 인정이 되지 않는다 등의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들립니다.  그 사실의 확인과 함께 어떻게 운영하면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ontents

청약통장 2만원만 넣으면 안된다?

청약통장을 만들러 은행에 가게 되면  2만 원 이상만 답이 파괴되면 청약통장 인정횟수로 인정이 된다고 설명을 들었고 많은 분들역시 이렇게 알고계신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의 청약통장에 10만원씩 넣어야 납입횟수로 인정이 된다라는 말이 있는것 같고, 일부에서는 2만원을 넣은 청약통장의 납입 횟수가 올라가지 않았다 라고 하시는 분들도 더러 계신것 같습니다. 

많이 혼란스러운것도 사실이고 이를 조금더 정확하게 파악해 봐야 하는것이 맞는것 같아 어떤것들이 사실인지 확인을 해보려고 합니다. 

가입 당시에 은행에서는 2만 원이든 5만 원이든 상관없이 구입을 하고 나중에 필요 금액을 맞추게 되면 청약을 할 수 있다고 설명을 많이 들으셨을텐데요 이는 확인을 해본 결과  2만 원이든 5만 원이든 상관없이 청약을 진행하여도 모두 납입회차와 납입금액이 인정이 된다고 합니다. 

그러나 청약통장 10만원이 좋다는 부분에 대하여 아직도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이제 그 부분들에 대하여 조금더 자세히 알아보면 청약통장 2만원 10만원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이 해소가 될수 있을것 같습니다. 

청약통장 10만원 넣는 이유는

일단 청약통장에서 2만 원을 넣든 5만원을 넣든 10만 원을 넣은 모두 인정을 받을을수 있다는 부분은 확인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왜 10만원이 좋다는 이야기가 나올까 라는 부분에 대하여 조금더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우리가 결국이 청약통장을 사용하는 분양에 관련된 내용애서 어느정도 정답을 찾을수가 있었습니다. 

우리가 청약통장을 가지고 분양권을 취득할 수 있는 방법은 공공분양과 민간분양 두 가지가 있습니다. 공공분양과 민간분양에 대하여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다음의 내용을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해당글에서의 당첨자 선정 기준부분을 자세히 봐주시면 됩니다. 

공공 분양같은 경우에는 납입인정 금액 순으로 당첨자가 결정이 되기 때문에 같은 기간에 많은 돈을 넣는 사람에게 유리합니다.

결국 청약통장 10만원을 넣어야 되는 이유에 대해서는 공공분양의 청약 당첨 확률을 높이기 위한 하나의 공식이었고, 공공분양의 경우 청약통장에 납입횟수 납입금액이 높은 순으로 당첨자가 선정이 되는 부분이 있기때문에 이런 이야기들이 나온것으로 확인해 볼수가 있었습니다.

청약통장 10만원 2만원 뭐가 좋을까?

이제 청약장 2만원 10만원 내용에 대한 어느정도의 사실을 알게 되었고, 그렇다면 청약통장 납입을 어떻게 운영하면 좋을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말씀을 드리기에 앞서 우선 막연한 정답이 있다라는 부분은 없고, 여력이 된다면 이렇게 하는것이 좋다 라는 정도로 이해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10만원의 여력이 되지 않을경우

10만원의 금액을 매달 넣는것이 부담이 되는 경우가 있으실텐데요 가정의 생활패턴에 따라 비용 여력이 없으신 분들이라면 2만원씩이라도 꾸준히 넣는방법을 택하는게 좋습니다. 

공공분양의 청약에서 다소 분리할수 있지만 민간분양에서 추첨제라는 부분이 있기때문에 청약 통장에 납입 횟수를 지속적으로 늘린다는 목적으로 2만원씩 운연하는것이 좋습니다. 

▶ 10만원의 여력이 될경우

청약 통장으로 메시지 보내 금액을 납입할 수 있으신 분들이라면 무조건 10만 원씩 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10만 원씩 넣는 경우 공공 분양을 노려 볼 수가 있습니다 공공 분양은 민간분양 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나오는 부분과 함께 청약 통장의 납입 횟수와 함께 납입횟수가 동등하다면 납입금액이 많은순으로 당첨이 되기 때문에 최소 10만원씩의 금액을 넣는것이 좋습니다. 

청약통장 10만원 자주 묻는 질문

위의 내용을 알게 되고 기존의 청약 통장에 2만 원씩 납입했던 분들이 다음과 같은 내용들을 자주 물어보게 되는데요 

먼저 내가 2만 원을 남해편 회차에 8만원을 추가로 납입하여 10만원을 만들수 없는지에 대한 물음에 대하여 안타깝지만 불가능하다는것을 말씀을 드려야 될것 같습니다. 

해당 회차에 처음으로 납입하는 금액만 인정이 된다고 합니다이 점을 꼭 참고하시고 청약통장 운영을 고려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타 궁금한 내용들이 확인이 가능한 페이지를 다음과 같이 공유 드리오니, 청약통장 관련 질문들도 함께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청약통장 10만원 목돈이 필요할때 팁

청약 통장이 매달 10만원씩 넣는게 공공분양 청약에 있어 조금 유리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그러나 10만 원을 조금 무리해서 넣는 경우 갑자기 목돈이 필요하게 되는 경우에 대응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한 가지 방법이 있는데 청약통장을 담보로 대출을 받아서 이용하고 다시 그 대출을 갚아나가는 방법으로 청약통장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렇게 청약통장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경우 현재 청약 통장이 들어 있는 금액의 90% 정도까지 대출이 된다고 하니 목돈이 필요하다면 다음과 같은 팁을 이용해서 잠시 목돈을 사용하시는 부분을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청약통장 10만원 2만원 마치며

청약통장 10만원 2만원 대표이미지

지금까지 청약 통장에 10만원을 넣는것과 2만원을 넣는 부분에 대하여 함께 살펴보았는데요  다음과 같이 조금 내용을 요약해 볼 수가 있었습니다

  •  금액에 여력이 되시는 분들이라면 민간분야의 당첨을 노리기 위해 청약통장 10만원의 금액을 납입하는것이 좋다. 
  • 청약통장 2만 원만 넣어도 청약 회수로 인정이 가능하다.
  • 기존의 2만 원씩 넣었던 분들이라면 나중에 청약금액을 채우고 민간분양 추첨제를 노리시는것이 더욱 유리하다.

오늘도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면서 해당 내용의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Comment